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압수수색" 무슨일?

Posted by FACT 블로그
2018. 2. 1. 19:19 실시간 핫한 이슈 !!!
반응형

 

 

경찰이 국내 최대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을 압수 수색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1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빗썸 운영사 비티씨코리아닷컴 사무실에 수사관들을 보내 서버 등 해킹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빗썸은 지난해 해킹공격으로 수집한 이용자 정보 3만1506건과 웹사이트 계정정보 4981건 등 3만6487건을 유출 당했다. 유출된 계정 가운데 266개에서는 가상화폐가 실제 출금되기도 했다. 해킹공격으로 입은 피해액은 70억원 수준으로 경찰은 추산하고 있다.

앞서 방송통신위원회는 비티씨코리아 닷컴이 개인 정보 파일을 암호화하지 않은 채 개인용 컴퓨터에 저장하고, 백신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지 않는 등 기본적인 보안조치를 소홀히 했다며 과징금 4350만원과 과태료 1500만원을 부과한 바 있다.

 

경찰관계자는 “이번 압수수색은 방통위의 과징금 부과와는 무관한 형사처벌 조치”라면서 “압수수색 자료를 바탕으로 해킹의 침입 경로, 해킹 근원지를 파악하겠다”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블록체인이 빨리 발전해서 힘있는 기업이 아닌 힘없는 개인의 저작권이나, 특허권 등을 지킬수있는 사회가 나왔으면 좋겠다(ko****)", "내용 알아보니 별거 아니던데 그냥뭐 어떤 조직이 개입 했나 북한이 접근 했나 해킹하려는 세력 파악용이라던데(do****)", "나두 빗썸 가입하고 보이스피싱 전화받았는데(co****)", "블록체인 자체는 괜찮은 기술인데 프라이빗 블록체인 방식으로 생활속 유용한 기술로 발전시켜 나가야지 처음부터 화폐처럼 착각하게 만들어졌고 이젠 화폐의 대체물을 넘어서 화폐를 무력하게 만들기까지 하는 고인플레를 양산하니 문제인 거죠(on****)", "빗썸 가입후 생전 모르는 번호로 도박문자가 가득하다. 난 폰번호 가족 회사가 끝인데..수상해(ka****)", "기본적인 보안도 안돼있는 상태에서 무슨 거래소야(ss****)", "작년에 당한 해킹을 그떄 쳤어야지 왜 지금에 와서?(gg****)", "본인들 말대로 찔리는거 없다면 깔끔하게 조사 받고 의혹 해명하면 좋지(re****)"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