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실검 1위 "총선떄보자" 가상화폐 정부발표 없자 뿔난 네티즌들 소행?

Posted by FACT 블로그
2018. 1. 31. 14:38 실시간 핫한 이슈 !!!
반응형

 

 

정부의 가상화폐 투자 규제 움직임에 반대하는 네티즌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앞서 이날 오전 암호화폐에 대한 정부 발표가 나올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하지만 기획재정부는 암호화폐 관련 정책이 발표될 것이란 일부 보도와 관려해 "특별히 입장을 발표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정책 발표 주체는 부총리가 아니라 국무조정실이기 때문에 김 부총리가 방안을 발표할 수는 없을 것 같다"며 "김 부총리는 기재위를 마치고 중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암호화폐 규제반대 청원에 동참한 인원은 현재까지 20만명이 넘었다. 청와대는 한 달 이내에 20만명 이상이 청원에 동참하면 관련 담당자가 직접 답변하도록 하고 있다. 

또 현재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총선때보자'라는 단어가 오르고 있다. 이는 오는 2020년 열리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향한 분노를 표심으로 보여주겠다는 네티즌들의 의지로 풀이된다.

 

실제 누리꾼들은 "300만 코이너의 힘을 보여주자. 총선때보자. 투표 안하면 불리하지?","심판하자", "절대 안찍는다","'총선때보자' 실검갑니다"는 글을 올리고 있다.

반응형